졸업 후, 취업은 어디로?
ITALIA 영국 의사 과정

메디컬 유학, 시작하는 건 어렵지 않은데, 취업이 걱정이시죠? 국시원 인증을 통해 “ITALIA 졸업 후, 국내로 복귀하는 것”만이 유일한 취업 기회는 아닙니다. 진짜 중요한 “졸업 후, 레지던시 진입”을 위해, ITALIA 의치약대 영어과정 수료자는 “브렉시트와 코로나19 이후 영국으로 활발하게 취업”하고 있습니다.

EU메듀케이션®은 ITALIA 의치약대 졸업자의 미국・영국・한국 레지던시 취업은 기본으로 지원하며, 2029년 완공 목표로 독일 콘스탄츠 (Konstanz) 지역에 VKB 국제병원 건립을 진행하며, 보다 많은 한국인 의사와 치과의사의 유럽 내 취업을 최우선으로 지원합니다.

🇮🇹 ITALIA 졸업하고 🇬🇧 영국에서 취업하세요

북미 취업, 의대 vs 치약대

[부다페스트©Medu.News] 미국의 경우, ECFMG 등이 외국 의과대학 인증에 관한 심사 기능을 담당하듯, 외국 치과대학 인증과 약학대학 인증 졸업자도 반드시 미국 내 인증 심사를 담당하는 기관을 거쳐 미국 내 면허 취득을 진행한다. 일반 의대 졸업자에 비해, 치대나 약대 졸업자의 취업 과정을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유럽에도 추석과 성묘가 있다?

[로마©Medu.News] 우리 나라의 추석은 들판에 여문 곡식의 추수와 함께 돌아가신 조상에 대한 감사의 예를 표하며, 가을을 기념하는 명절이다. 때문에, 일반적인 영어 번역으로는 (Korean) Thanksgiving 이라고 하지만, 유럽에서는 오히려 모든 기독교 성인에 대한 감사와 돌아가신 영혼에 대한 추모를 기리는 별도의 “유럽식 추석”에 해당하는 11월 1일과 2일의 의미를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북미 레지던시, 권장 지원요건

[부다페스트©Medu.News] 미국과 캐나다 의사면허를 취득한 IMG (International Medical Graduates) 입장에서, 각자 수련 병원을 찾아서 레지던트 과정을 시작하는 것은 생각보다 녹록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각 주마다 차이를 보이는 IMG 관련 면허 취득이나 레지던트 선발을 위한 세부 조건이나 권장 포트폴리오 등, 레지던시 매칭에 관한 현실을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유럽-한국, 시차 변경 안내

[부다페스트©Medu.News] 최근 몇년 사이에 “Daylight Saving (= 썸머 타임)” 폐지를 공론화한 유럽 각국은 여전히 뚜렷한 폐지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 매년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토요일까지 1시간을 느리게 조정하는 해당 제도로 인해, 올해는 내일(31일) 새벽 2시를 기점으로 유럽의 표준시가 변경된다.

자세히 읽기 »

미국‧캐나다, 의사면허 취득하기

[부다페스트©Medu.News] 유럽으로 의대유학을 준비하는 상당 수의 지원자는 미국 의사면허 취득을 최종 목표로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계 지원자 가운데 미국이나 캐나다 시민권자가 아닌 한국 국적자 등 “외국인” 의사가 북미 지역에서 의사면허를 취득하는 방법과 구체적인 준비 과정에 대해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한국 의료인 독일 취업 요건은?

[베를린©Medu.News] 지난 20여년 동안, 한국 예비시험 합격률은 30% 수준에 머물렀으며, 그로 인해 일부 “해외 의과대학 졸업자”들의 취업난이 심각한 갈등으로 이어지는 모습 또한 늘어났다. 현재 이탈리아와 헝가리, 체코, 폴란드 등의 주요 EU 회원국에서 메디컬 유학중인 한국계 재학생이 선택할 수 있는 “독일-스위스-이탈리아” 취업과 함께, 비영어권 국가로의 취업이 갖는 장단점을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 IMAT 합격 솔루션부터 EU취업까지,
🏥 이탈리아 졸업생 의사가 함께 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