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VKB 국제병원 프로젝트

EU메듀케이션®이 오는 2029년 완공을 목표로 독일 콘스탄츠 지역에 VKB 국제병원 프로젝트를 시작, “유럽 의대 졸업자”의 독일과 유럽 취업을 지원한다.
특히, 독일, 이탈리아, 헝가리, 폴란드 의대 등 한국계 의료인 네트워크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며, 유럽 및 한국 병원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추진한다.
스위스 취리히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하여, 독일의 선진 의료 기술을 찾아오는 유럽/미주/중동/아시아 환자를 위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국제 메디컬 센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독일VKB 국제병원에서 한국인 취업
뉴스
Editor

온라인 학기? 출국 허용기간 조심해야

온라인 학기를 진행중인 대학이 대부분인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나 체류비용 절감 등의 이유로 “한국 체류”를 결정한 재학생들이 상당 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실습” 비중이 낮은 의대 1-2학년생 가운데, 한국으로 귀국하여 “부모와 함께” 생활하면서 “먹을 것” 걱정이라도 덜어주려는 학부모의 배려 아닌 배려로 인해 자칫 “이민국 규정 위반”을 저지르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졸업 후 “국시 응시”에도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위험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히 읽기 »
뉴스
Editor

한국인 의대 유학생, 유럽 병원에 취직한다고? – 의대 정원을 관리하는 유러피언 웨이 ➋

유럽에 의사가 부족하다면? “언제, 왜” 유럽 의사가 부족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 유럽 사람들이 “의사를 고르는 기준”과 “외국인 의사”를 대하는 그들의 태도를 함께 알아본다. 동시에, “한국인 의대 유학생”들이 유럽의 좋은 의대나 병원에 취업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뉴스
Editor

의대정원 확대? 한국이냐 유럽이냐 ➊

지난 해 하반기, 국내 의대 학생회와 교수회, 의사협회 등으로부터 엄청난 반발과 논란을 불러일으킨 “의대 정원 확대”에 대한 문제는 결과적으로 정부가 “한정된 예산으로 공공의료를 어떻게 개선할까?”에 대해 속시원한 답을 내놓지 못한 채 상당 기간의 진통만 이어졌다. 유럽의 경우에도 “더 많은 의사와 병원”을 필요로하는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과연 한국과 유럽은 “공공 의료 정책과 의대 정원 확대”에 대한 문제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비교해본다.

자세히 읽기 »
유료회원
Editor

다 같은 의대? 여기는 고르지 마세요

(*유료: 다음 내용은 일반인에게는 설명하지 않는, “유료 회원”에게만 공개하는 정보입니다) 이탈리아 의치약대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가운데, 한국인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바로 “어느 의대가 좋아요?”라는 질문이다. 한국의 SKY 와 같이 유럽에서도 “명문대”를 구분하는 방법과 기준이 있으리라는 생각 때문인만큼, “어느 의대를 추천할지” 또는 “어느 대학을 피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히 읽기 »
뉴스
Editor

의치약수의대? 비교하고 결정하세요

의학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대부분의 고3 수험생, 그리고 재수생 등에게 “전공 선택은 성적에 따라” 이루어지는 경향이 크다. 메디컬 유학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의학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전공별 특성”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새로운 진로와 취업 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자세히 읽기 »
뉴스
Editor

재필삼선을 아시나요?

국내 의대 진학의 열풍이 어제 오늘 일 만은 아니다. 굳이 한국 내 전공별 취업률이나 기대 소득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더라도, 코로나19 와중에 다양한 미디어의 분석 보도를 통해 “메디컬” 종사자에 대한 평가는 한층 더 다양해졌으며, 저마다의 이유로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10-20 세대의 목소리는 점점 더 커져간다. 해외 의대 유학이 국내 의대 진학과 다른 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자세히 읽기 »
이탈리아
Editor

[New] 유학파? 추가 서류를 꼭 확인하세요

필리핀, 싱가포르,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일본 등 1년 이상 유학한 경우, 이탈리아 의과대학 지원에 필요한 “추가 증빙 서류”와 자격 요건을 꼭 확인해야 한다. 특히, “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경우라도, 각 국가 별로 요구하는 추가 증빙 요건과 서류의 종류가 모두 다를 수 있으며, 현재 해당 국가를 떠나 한국에 체류 중인 경우라면, 코로나19로 인해 “현지 서류의 발급”에 추가로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자세히 읽기 »
이탈리아
Editor

코로나19 백신, 유학생도 함께

[로마©Medu.News] 유럽 각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점차 활기를 띠는 가운데, 이탈리아와 헝가리 의과대학 재학생들은 1-3월에 걸쳐 “소속대학에 실시간 체류중인” 경우, 본인의 선택에 따라 이미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진행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자세히 읽기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