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국립이냐 사립이냐

[부다페스트©Medu.News] 영어로 강의하는 유럽 의과대학은 국공립과 사립 대학으로 구분된다. 사립 대학은 학기 당 1천만원 수준의 등록금으로 미국과 영국의 1/3 수준이며, 국공립 대학은 학기 당 100만원 수준의 등록금을 부과한다. 경쟁률이 가장 높은 이탈리아 국립 의과대학과 가성비 최고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사립대학에 대해 살펴본다.

자세히 보기

유럽 입시, 이천‧로마 캠퍼스에서

[로마©Medu.News] 국내 경기도 이천캠퍼스와 이탈리아 로마 캠퍼스가 단일 인텐시브 입시과정으로 뭉친다. 내년 1월 개강 예정인 LEGO ITALIA (레고 이탈리아)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2022-2023학년도 유럽 의치약대 입시준비를 시작할 수 있으며, Biology‧Chemistry‧Physics‧Logical Reasoning 등 메디컬 유학의 코어 과목과 어학을 마스터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유럽-한국, 시차 변경 안내

[부다페스트©Medu.News] 최근 몇년 사이에 “Daylight Saving (= 썸머 타임)” 폐지를 공론화한 유럽 각국은 여전히 뚜렷한 폐지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 매년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토요일까지 1시간을 느리게 조정하는 해당 제도로 인해, 올해는 내일(31일) 새벽 2시를 기점으로 유럽의 표준시가 변경된다.

자세히 보기

재학생 멘토, 항공권‧독일 인턴쉽

[©Medu.News] 지난 15년 동안 “해외의과대학 한국계 유학생”의 숫자는 꾸준히 증가했으며, 그 중에서도 헝가리, 이탈리아, 독일 등 EU 회원국으로의 유입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일부 유학원의 잘못된 정보 전달과 개인 블로그 등의 “철 지난” 이야기로 인한 수험생들의 혼란을 줄이고자 모집하는 “3기 의과대 재학생 멘토”에게는 유럽 항공권과 독일 병원 인턴쉽 등을 제공하며, 지원 자격과 방법을 살펴본다.

자세히 보기

합격자, 기숙사 및 아파트 정보

[로마©Medu.News] IMAT 합격자를 위한 로마, 밀라노, 파비아, 나폴리, 파도바, 파르마, 토리노, 바리, 시에나, 메씨나, 볼로냐 등 이탈리아 의치약대 영어과정이 소재한 각 지역별 유학생을 위한 숙소를 알아보고, 계약 시 유의사항에 대해 살펴본다.

자세히 보기

국내 접종자, 이탈리아 그린패스

[밀라노©Medu.News] 한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최종 회차”까지 완료한 이탈리아 국내 체류자(*비자 소지자)의 이탈리아 그린패스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발표되었다. 구체적인 그린패스 발급에 대한 조건과 방법을 살펴본다.

자세히 보기

IMAT 2021 정답 발표

[로마©Medu.News] 2021-2022학년도 이탈리아 의과대학 영어과정 신입생 선발고사의 공식 문항과 정답이 공개되었다. 기존 출제 난이도와 유사하거나 평이한 수준의 문항이 대거 출제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대학별 커트라인과 응시자 평균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각 문항과 정답에 대해 살펴본다.

자세히 보기

IMAT 고사장, 그린패스 필수

[밀라노©Medu.News] 코로나19 델타 변이 등으로 인한 확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IMAT 응시 당일 고사장 출입을 위해서는 “이탈리아 그린패스” 지참이 필수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당 지침에 따라, non-EU 응시생은 이탈리아 그린패스 발급을 위해 별도의 자술서 작성과 PCR 검사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히 보기

⚠️ 서버 점검 안내

[베를린©Medu.News] 당사 홈페이지 서버 점검 일정으로 인해, 10.30(토) 7am – 3pm (*이상 한국 시각)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온라인 강좌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웹사이트 접속 오류나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불편 신고는 본 웹사이트 좌측 하단의 Help 버튼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 유료 컨텐츠, 유료 서비스

[베를린©Medu.News] “유료 서비스”는 의대 재학생 멘토들이 직접 전하는 “대학별 재학생 정보”와 “실시간 유럽 입시뉴스”는 물론, 대사관 직원들도 모르는 “의대만의 이야기”를 제공한다. 따라서, 유료 컨텐츠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유럽 의과대학 재학생”의 인턴쉽 등을 포함한 활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며, “유료 서비스”에는 대학별 분석자료‧신입학 및 편입학 응시비용‧번역료와 공증료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자세히 보기

블로그‧카페, 정보 업데이트는?

[베를린©Medu.News] 네이버와 다음 카페와 블로그 등에 자유롭게 올려진 정보는 때로는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해당 정보를 게시한 사람이 원작자가 아닌 경우, 정보의 출처가 명확한지에 대해 따져볼 필요가 있다. 또한, 단순히 게시물이 작성된 시점이 6개월 이상 지났다면, 그 정보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거나 일부 또는 전체가 변경되었을 수 있다. 공유하는 정보의 유효성에 대한 책임을 따져묻기 어려운 블로그와 카페, 소셜미디어 등에 유의해야 한다.

자세히 보기

🖥 사이트 회원가입 및 이용규정

[베를린©Medu.News] 유럽 의대・치대・약대・수의대 입시와 유학 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Medu.News 사이트는 G메일 계정으로 무료 가입과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정확한 유럽 메디컬 유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무료 상담” 및 “유료 서비스” 등, 개별 수험생과 학부모의 수요에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사이트 이용 규정을 강화한다.

자세히 보기
Scroll to Top

☞ 로그인 버튼은 1회만 클릭 (*10초 이내 자동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