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u.News] 한국인 재학생이 안내하는 IMAT 스페셜

[로마©Medu.News] Buona Pasqua! (*부오나 파스콰 – 부활을 축하합니다) 2022 IMAT 까지 약 5개월 가량 남은 가운데, 이탈리아 전국 의치약대는 오는 4.14-4.19 (*일부 예외) 동안 부활절 방학에 돌입한다. 카톨릭의 본산으로 여겨지는 이탈리아는 유럽 내에서도 부활절 및 성탄절 관련 행사가 일반 천주교회 외에도 각급 학교와 공공기관 등에서도 공식 일정으로 거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탈리아 의치약대 또한 로마 카톨리카와 같은 정식 카톨릭 학교법인 소속이 아닌 국공립 대학인 경우에도 부활절 방학을 기준으로 대학 본부와 소속 성당 등에서 다양한 예식과 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이탈리아는 의과대 캠퍼스 곳곳에 작은 성당이나 기도실 뿐만 아니라, 실내 병동 곳곳에서 예수와 성모마리아 관련 조각상과 같은 “성물”을 비치해둘만큼, 천주교의 공공성이 눈에 띄는 유럽에서도 가장 카톨릭의 색체가 강하게 자리한다. 때문에, 처음 이탈리아 의과대학에 발을 들여놓는 국내 신입생 가운데, 천주교 신자가 아닌 경우에는 다소 당황하는 경우도 더러 있으며, 특히 “개신교” 신도의 경우에는 약간의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도 볼 수 있다. 하지만, 국가의 종교로써의 카톨릭과 별개로,  이탈리아 병원과 대학 캠퍼스 등에서 마주치는 천주교 관련 벽화나 시설 등은 결론적으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마주하며 6년 동안 의치약대 유학을 이어갈 수 있어야 한다.

부활절 방학, IMAT 무료 특강까지

통상적으로 부활 직전 금요일부터 부활 직후 월요일까지의 3박4일은 국경일에 해당하지만, 대학을 포함한 각급 학교에서는 목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약 2일 가량을 추가 휴무일로 지정하여 일주일 가량의 부활절 방학을 시행한다. 의과대학에 따라 해당 기간 직전이나 직후에 “시험기간”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의 와중에도 부활절 기간은 “예외적 허용”에 해당하는 행사가 존재했을 정도로 4월의 이탈리아는 “매 주말마다 페스티벌이 벌어지는” 모습을 전국 각지에서 마주칠 수 있다. 때문에, 일부 한국인 재학생들은 유럽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부활절 방학동안 귀국하는” 경우도 적지 않으며, 지난 겨울 동안에 유지하던 “해외 입국자 의무 자가격리”가 일시 해제되거나 축소됨에 따라, 이번 부활절 방학 동안에 한국을 찾거나, 반대로 국내로부터 가족이나 친구 등이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유학생 또한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2.4.1 기준, 이탈리아 출입국 관련 사항은 관련기사 참조).

한편, 이탈리아 의치약대 전문 EU메듀케이션은 부활절 방학을 맞이하여 “IMAT 무료 특강”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한국인 3기 이탈리아의대 졸업 예정자가 진행하는 해당 특강을 통해 ➊ IMAT 기출문항 분석과 나홀로 지원자를 위한 간편 안내, ➋ 이탈리아 의치약대가 요구하는 영어능력, 그리고 ➌ 메디컬 이탈리아어➍ 국내‧외 취업까지 성공하는 메디컬 유학 등을 무료로 공개한다. 해당 강좌는 Youtube 를 통해 무료로 스트리밍하게 되며, 별도 신청자는 무료 유학 상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다음 링크(클릭)를 통해 간단히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시작 30분 전까지 카카오톡과 이메일을 통해 시청을 위한 스트리밍 링크를 제공하며, 행사 도중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유튜브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응답한다. 본 특강은 오는 4.30(토) 한국 시각 8:30 pm 부터 시작한다 (*문의 02 553 1125, 월-금 9am-6pm, 토‧일‧공휴일 휴무).

🇮🇹 IMAT 합격 솔루션부터 EU취업까지,
🏥 이탈리아 졸업생 의사가 함께 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