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IMAT,  9월 10일 (목) 예정

 

이탈리아 국립의대 입학시험인 IMAT (*International Medical Admissions Test)는 영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이탈리아 교육부 의뢰로 출제하며, 이탈리아와 영국의 지필고사를 융합한 포맷의 시험입니다. 대체적인 응시자 전체의 평균 정답률은 35% 수준에 해당하며, 각 의대 합격자의 평균 정답률은 60~70% 수준으로, “영어/수학/물리/생물/화학 5가지 영역을 모두 객관식 문항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imat_composition


또한, 영어로 영역을 출제하고 있다는 이외에도, 국내 수능 언어영역과 마찬가지로논리력(Logical Reasoning) 평가하는 문항들과 함께비문학 영역 대한 문항, 그리고일반 상식(General Knowledge) 해당하는 문항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는 만큼, 영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큽니다. 구술 면접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국내에서의 수능을 비롯한 고등학교 성적과 각종 수상 실적과 봉사활동 등은 반영하지 않습니다.

헝가리 의대와는 달리, “무시험 전형“이 없으며, Transfer 지원자의 경우에도 반드시 “입시”를 새로 치러야 합니다. 즉, 현재 의대 재학중이거나 관련 학위를 소지한 경우 하더라도, 반드시 IMAT 응시하여 해당 성적을 기준으로입학과 전학 허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유럽 내에서 다른 의과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중에서 이탈리아 의과대학으로의 전,편입을 하려는 학생들이 상당히 많음에도, 실제로 이러한 학생들이 IMAT을 통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