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상담
02 553 1125

2019 IMAT 총평 및 득점 예상

2019 IMAT 총평 및 득점 예상


“어려웠다”

IMAT 2019 가채점 결과 대부분의 지원자 (EU 및 non-EU) 들은 “예년보다 어렵거나 유사하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특히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중인 여론조사 결과는 “어렵다”고 느끼는 지원자가 약 85% 이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거의 매년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예년보다는 어렵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실제 종합 득점의 결과는 “지난해와 유사하거나 약 1-2점 하락세의 득점 현황”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IMAT 2019 출제 문항들을 살펴본 결과, “Logical Knowledge (1문항), General Knowledge (3문항), Biology (3문항), Chemistry (2문항), Physics (0문항), Math (0문항)” 등의 “최고 난이도 문항”들이 분포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대다수의 수험생들이 느끼는 “어렵다”는 인상은 전체적으로 GK 와 Biology 등 전반부에 대한 느낌이 주된 원인일 것이며, 실제로 Physics 와 Math 등은 평이하거나 매우 기초적인 문항들로 구성되었으므로, “종합 득점 수준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익히 알려진대로,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GK 영역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지닌 채로 시험을 치렀으며, 이는 EU 지원자들에게도 크게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non-EU 지원자들 가운데 베트남 등의 지원자들은 “biology” 와 “chemistry” 에서 거의 만점을 받을 것으로 나타나는 등, 실제로 합격하는 non-EU 지원자들의 평균 점수(*최저 합격 점수와는 다름)의 소폭 상승이 나타날 수 있는 대학으로는 Pavia, Milan IMS(*La Statale), Bologna, Rome Tor Vergata 등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이러한 “상위권 합격자”들이 지원한 1지망 대학을 기준으로 전망하는 것으로써, 나머지 대학들의 경우에는 non-EU 최저 합격 점수가 오히려 1-2점 가량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0 IMAT을 준비하는 최고의 방법은? 유럽 예비학교가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