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얼마나 잘 해야 하나?

blur cartography close up concept
(Photo by slon_dot_pics on Pexels.com) 의대 유학이란 “영어는 기본 도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의대 유학.

영어권 국가도 아닌 “유럽”에서 의대를 다니려면, 영어를 얼마나 잘 해야 할까요?

적잖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궁금해하는 내용입니다만, 속시원한 답은 사실 “토플 몇 점” 하는 식으로만 다가오지는 않습니다. 물론, iBT 토플로 80점 정도만 되더라도 당장 유학을 시작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하겠지만, “전공이 의대”라면 얘기는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니, 달라야 합니다.

먼저, 다음 동영상을 하나 보실까요?

그렇습니다. 이 동영상은 영국 심폐소생학회 등에서 제작한 “심정지 환자를 위한 매뉴얼”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중요한 것은, 의대 실습을 하게되는 우리 유학생들이 “유럽의 병원”에서 마주하는 환경이 결국 이 정도 수준이라고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입학 시점의 영어 성적은 평범하거나 또는 조금 부족한 상황이더라도, 의대 유학을 마치는 시점에는 반드시 이 정도 수준의 영어를 “듣고,말하고, 읽고, 쓰는데” 전혀 지장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영어가 싫으세요?

그럼, 환자와의 대화는 어떻게 할까요? 영어권 환자를 만나지 않는 한, 현실적으로는 “현지 언어”에 대한 준비도 어느 정도는 되어 있어야만 “임상 실습”을 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영어는 도구”이며 “환자를 더 잘 보살피기 위해 현지 언어는 추가로 더 공부해야” 합니다.

외국어가 싫으세요?

아쉽지만, 외국어가 정말로 싫다면, 의대 유학은 결코 떠날 수 없는 길이 될 것입니다.

과학은 잘 못한다구요?

영어로부터 과학을 공부하기 시작한다면, “불가능”한 꿈은 절대로 아닙니다.

PressRelease19-02

자신을 갖고, 도전하세요!

logo_vector_medu_2018

#헝가리의대 #헝가리 #의대 #유학 #이탈리아의대 #이태리의대 #이탈리아 #이태리 #IMAT #SAT #ACT #AP #IB #IBDP #alevel #GCSE #IGCSE #새움 #MSK #GGS #경기글로벌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중앙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외대 #부산외대 #서강대 #단국대 #건국대 #세종대 #홍익대 #홍대 #헝가리공식대표부 #네브래스카 #네브라스카 #의대입시 #의대유학 #세멜바이스 #데브레첸 #페치 #피취 #펙츠 #세게드 #부다페스트 #거창국제 #토플 #커뮤니티칼리지 #커뮤니티컬리지 #주니어칼리지 #주니어컬리지 #USMLE #KMLE #JMLE #국시원 #국시 #예비시험 #불수능 #수능2019 #정시 #수능최저 #수능컷 #학종 #논술 #수시 #EBS #호치민 #베맘모 #국제학교 #한국국제학교 #KIS #SSIS #ISHCM #BIS #SIS #RISS #TAS #EIS #AIS #CIS #특례 #특례입시 #논술 #국어 #12년특례 #세한 #새한 #아카데미 #새한아카데미 #세한아카데니 #SKY #SKY특례 #글로벌전형 #국제학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