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vs. 헝가리, 빠른 비교

이탈리아와 헝가리 의과대학. 두 곳 모두, 유럽에서 영어로 의대를 다닐 수 있다는 사실은 동일합니다. 또한, 6년제 대학으로(*고교 졸업 후 바로 진학이 가능하다는 뜻이지요) EU 회원국 전체에서 동일한 학위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해당 학위를 인정하는 국가들 또한 거의 대부분 동일합니다.

Trevi_Fountain

단, 이탈리아 의과대학의 영어프로그램이 최초로 개설된 지 이제 10년 남짓 되었기 때문에, 각 대학별로 “졸업자가 신청하는 국가별 인증현황”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국시원 같은 개념의 기관이 미국을 비롯한 세계 모든 나라에 존재하고 있는데, 대학마다 “해당 대학의 졸업자가 졸업 후에 인증을 신청하는” 형식을 따르다보니, 한국과 같은 경우에는 최초 졸업자가 예상되는 적어도 향후 2~3년 이내에는 “국시원 인증절차”를 시작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 외에 대략적인 차이점 등에 대해서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다음과 같은 표를 준비하였습니다. 한 번 직접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더 알맞은 조건의 대학으로 지원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구체적인 사항은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 이탈리아 의과대학 (*국립대학은 10여 곳 이상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사립대학의 연간 등록금은 대략 15,000-18,000 달러 수준입니다)

quick_facts_Italian_kor

B. 헝가리 의과대학 (*총 4곳의 의과대학이 있으며, 일반 의대 뿐만아니라, 치과대학과 약학대학도 함께 있습니다. 또한, 영어 이외에 독일어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등록금은 다소 저렴합니다)

quick_facts_Hungarian_kor

유럽의대 유학전문 – EU 메듀케이션®

logo_medu_2018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