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의과대학 영어과정

 

로마-토르베르가타-6외경
이탈리아 로마 – Tor Vergata(토르 베르가타) 의대 본관

41곳의 이탈리아 의과대학 가운데, 2017년도를 기준으로 13곳의 영어 프로그램이 운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탈리아 정부의 정책으로, 해마다 많은 대학이 지속적으로 영어 프로그램을 신설하게됩니다. US News & World Report 등을 비롯, 다양한 조사 기관이 발표하는 세계 의과대학 랭킹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의과대학은 세계 60위권에 해당할 만큼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또한 이탈리아 의대로 옮기기 위해 재수 또는 이상의 도전을 하는 유럽의 학생들이 비교적 많으며, 독일,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 노르웨이, 스웨덴, 헝가리, 폴란드 등의 의대생들이 교환학생 프로그램이나 전학을 하기위해 쉽지 않은 IMAT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imat01
명품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에서 영어로 강의하는 의과대학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며, 한국인 지원자 또한 대폭 늘어나고 있다

2018 기준으로 이탈리아 의과대학의 영어 프로그램은 총 16개의 캠퍼스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알파벳 순으로는 Bari, Bergamo, Bologna, Messina, Milan, Napoli, Pavia, Rome, Sedona, Turin 등의 도시에 각각 1 이상의 대학이 운영중이며, 국립대학을 기준으로 매년 9월 중순에 실시되는 “IMAT 아이맷(International Medical Admissions Test)”라는 “의대 영어프로그램 입학시험”을 치러 합격생을 선발합니다. 또한, 이탈리아 정부의 정책에 따라 당분간 해마다 영어프로그램을 신설하는 의과대학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대학별로 1~2명씩의 한국인 학생들이 입학중이라는 상황 또한 조금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마-사피엔자3-의대본관
로마 “La Sapienza (라 사피엔자)” 의대 본관

이탈리아 의과대학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대학보다 저렴한 등록금”

물론 이탈리아의 사립 의과대학의 경우(밀라노 후마니타스 의과대학 등)은 여전히 연간 미화 1만7천달러 수준의 등록금을 내야합니다만, 일반 국립대학의 경우에는 내외국인 차별없이 “연간 등록금 30만원(예, 30만원이 맞습니다)”부터 시작하는 등록금의 수준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이것은, 이탈리아 대학 공교육의 가장 큰 철학적 기반이 되는 “열린 교육”에 근거하는 것으로, “소득 수준에 따른 등록금 감면혜택”을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하는 매우 관대한 국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ropped-vatican-rome.jpg
이탈리아 로마 – 바티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이탈리아 의대 예비학교 – Leonardo School of Rome”

이탈리아 국립 의과대학 입학시험인 IMAT 관련한 정보는 여기(클릭)에서 확인하십시오.

logo_medu_2018

 

 

 

유럽의대 유학전문 – EU 메듀케이션®

 

이탈리아 의과대학 영어과정”에 대한 답글 1개

Add your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Create a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